[스스로 홍보 #4] 고미코퍼레이션의 귀여운 캐릭터가 생겼어요! (feat. 라우드소싱 캐릭터 디자인 선정작 최종 발표)

고미코퍼레이션이 탄생된 이후로, 한 가지 '고미' 캐릭터가 그동안의 코미코퍼레이션을 지켜주고 있었는데요.

항상 보이는 고미의 '고유 캐릭터'는 언젠가는 새로운 모습으로 바뀔 것이라는 큰 기대에 앞서, '꼭 이뤄내야 하는 미션'과 같았습니다.

하지만, 언젠가 '뜻'은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고미코퍼레이션'에 참 좋은 친구가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라우드소싱'을 통해서 '캐릭터 디자인'을 공모 받았고, 26개의 참가작 중에 한 가지가 최종 '합격(!)'되어 '고미코퍼레이션'을 대표하는 상징과 같은 '캐릭터'로 한 가족이 된 것이지요!

그렇다면, 그 영광의 친구는 바로 ...

?고미코퍼레이션 캐릭터 - 2020년 신상!

두둥!

택배 포장 박스를 들고 있는,

고미코퍼레이션의 기존 '고미'의 친근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 줄 수 있는

당당한 '곰' 친구로 탄생하여 캐릭터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예쁘지 않나요?

귀엽지 않나요?

금번, '라우드소싱'을 통한 '고미' 캐릭터 디자인의 과정을 살짝 말씀드리기 전에,
실제 '고미' 캐릭터는 마케팅, 유통, 고객 대응 서비스 등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서비스로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지만 가볍지 않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캐릭터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해외에서 지내는 동안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을 찾기 어려웠던 고미였다면, 이제는 우연히 고미코퍼레이션에서 일하게 되고 제품을 구매한 뒤 인생템을 찾아주는 친근한 이미지의 캐릭터로 더욱 다가가기 위한 캐릭터가 '짠!' 나타난 것이지요!

그야말로, '평생 함께 갈 인생템 여기서 찾아봐!' 나는 '고미!'야 하고 외치는 것 같은 캐릭터에 듬뿍 담아주었답니다(캐릭터 디자인 최종 합격자는 이 모든 것을 다 해주셨어요! 능력자 다우시다!!! - 그래봐도 라우드소싱에서 수차례 우수 디자인을 발굴해낸 능력자이더라고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잘 부탁드립니다!')

라우드소싱 최종 선정작을 받으면서, 전달된 디자인 가이드를 보니 여러 가지 깨알 같은 내용들이 있었는데요.

그 내용들을 모두 전달할 수 없었지만, 실제 라우드소싱 '콘테스트' 페이지에 담긴 상세한 정보를 그대로 공유 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라우드소싱'에 담긴 내용들도 함께 공유합니다!

라우드소싱을 통해서는

- 120만 원 상금이 주어졌으며

- 총 참여자는 당선작 포함, 26명

- 진행 기간은 15일

- 최종 선정작 선정까지, 고미뿐만 아니라 대외적인 라우드소싱 참가자 들이 우승작 선정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특히 최종 선정작을 만들어준 우승 디자이너 's2aee'님은 라우드소싱 내에서 10여 차례 이상, 디자인 부문에서 많은 기업 들에게 적절한 디자인을 제작하고 좋은 작품으로 선정된 포폴 능력자 였더라고요. 다시 한번 고마움을 전합니다!

만들어주신 캐릭터 '고미'를 '고미코퍼레이션'이 활동하는 이곳저곳에서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우드소싱 진행 시, 실제 디자인 필요 리소스 이외에 디자인 제작에 있어 필요한 상세 내용은 '라우드소싱' 콘테스트 내용을 일부 발췌하여 하기와 같이 공유합니다.

---

디자인 브리핑 상세 내용

콘텐츠 제작, 제품 패키지, 상세페이지, 인형제작, 영상 제작 등 전반적인 브랜딩 마케팅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로고의 이미지와 맞게 귀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를 디자인해주세요!

하나. 요청사항

로고를 형상화한 곰 캐릭터 의뢰합니다.(아래 키워드 참조.)

- 친근하고, 귀엽고

- 능동적인, 그리고 살아 숨 쉬는

- 의인화가 되어있는, 듬직하고

- 신뢰 넘치는 모습의 곰 캐릭터?

둘. 제출 내용

- 포즈 기본형 & 응용형 3가지 이상

- 캐릭터 성격, 스토리 등 간단한 설명

- 우승작 선정 후, 제출해 주신 기본형 & 응용형을 제외한 추가 베리에이션 응용 시안 1개를 요청드립니다.

셋. 선택사항

- 온/오프라인에 활용 가능하도록 입체적으로 표현된 캐릭터(3D 입체형태로의 개발을 고려한 디자인) 시안도 함께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위 내용을 토대로,

디자이너 s2aee 님은 아래와 같은 결과물을 제출해 주셨고요.

고미코퍼레이션 한국 오피스 직원들과 라우드소싱 내부의 참가자분들이 투표를 통해서 실제 최종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라우드소싱, 실제 콘테스트 출품 내용 #1
라우드소싱, 실제 콘테스트 출품 내용 #2

기존의 '고미' 캐릭터를 잘 살려서, 실제 '곰' 캐릭터에 의인화, 형상화를 잘 해주셨고

친근한 이미지와 함께 '고미코퍼레이션' 비즈니스에 적합한 '캐릭터'로서 가깝게 만들어주신 것에 대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는 것!

유사한 다른 '치열한' 경쟁작 들이 있었지만, 아쉽게 함께 하지 못해서 너무나 아쉽습니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고미' 캐릭터를 통해서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온라인, 인쇄물, 디자인 요소가 배치 되어야 할 곳에 '최적화'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고미코퍼레이션' 디자이너 팀이 잘 만들어 줄 것을 약속합니다.

다시 한번, 지원해 주신 26명의 참가자 분들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그리고, 좋은 '지식 자산 플랫폼'을 제공해 주신 '라우드소싱'에게도 고마움을 함께 전합니다.

'고미코퍼레이션 캐릭터'에 대한 상세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https://www.loud.kr/contest/view/42288 (라우드소싱 - 종료된 - 콘테스트 연결 페이지)

-


베트남과 태국, 아세안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 + 비대면 원스톱 플랫폼/솔루션을 만들어 갑니다.
'국경없는 커머스의 시작, 고미코퍼레이션'

고미몰 베트남 바로 확인 하기 ?? https://gomistore.vn/
고미몰 태국 바로 확인 하기 ?? https://www.gomistore.in.th/

-
고미 코퍼레이션 웹사이트
: gomicorp.com
고미 코퍼레이션 페이스북
: facebook.com/gomi_official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