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고미코퍼레이션, 미흥글로벌과 미얀마 시장 진출 시동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혁신기업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 대표 장건영, 이상곤)이 동남아시아 유통 전문 업체 미흥글로벌과 손잡고 미얀마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27일 밝혔다.

동남아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다수 확보한 미흥글로벌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한 미얀마 시장 진출은 고미코퍼레이션의 B2B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으로, 미흥글로벌이 보유한 미얀마의 로컬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브랜드사와의 탄탄한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미얀마의 온오프라인 B2B 파트너와 연간 개런티가 포함된 다수의 계약을 이미 완료한 상태이다. 이를 토대로 한국의 우수한 브랜드들이 미얀마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미얀마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억 2,000만 달러로, 25세 이상 54세 이하 청장년층의 비율이 전체 인구의 43%에 달한다. 한국 드라마의 영향으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한국식 화장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H&B 스토어, 슈퍼마켓 등 대형 상점이 화장품 유통 채널의 68.9%를 차지할 만큼, 온라인 매출보다 오프라인에서 거래 볼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시장 특성을 바탕으로 우선 오프라인 채널에 집중하여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것이 고미코퍼레이션의 설명이다.

한편, 고미코퍼레이션은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혁신기업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제조사나 브랜드사에 까다로운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간편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각국에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공동 이익의 증진을 도모할 제조사, 브랜드사, 유통사, 판매 채널 등 다양한 파트너를 모색하고 있다.

목록